최근 노동부에서 실시한 전국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인천지역에서 IT전문 직업훈련기관으로는 유일하게 3년 이상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ICIA교육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노동부 인증 평가에 따르면 인천지역 실업자 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하는 전체 직업 훈련기관 중 3년 인증 이상 우수기관은 ICIA교육원을 포함하여 11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ICIA교육원은 지난해 인천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사업기관 지정에 이어 올해 IT분야에서 유일하게 우수 직업훈련기관 인정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인천지역을 대표하는 직업훈련기관으로서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ICIA교육원은 IT 분야 비전공자들의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연수과정 전 프리아카데미(Pre-Academy) 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강의 운영을 통해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기관은 취업률에 있어서도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7년도 전국 직업훈련기관 훈련참여자 평균 취업률은 54.4%이나 ICIA교육원의 취업률은 83.5%로 인천 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월등히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ICIA교육원의 높은 취업률은 국내 IT기업들과의 전문인력 연계협약을 통해 다양한 산학 협력 POOL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육생 정보 제공, 취업특강, IT 및 S/W 신기술 세미나 및 외부 취업박람회 안내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력서 사진 촬영 및 이력서/자소서 작성을 위한 특강과 개인 첨삭, 면접 특강 및 모의면접, 개별면접 클리닉 등 ONE-STOP 취업 관리 서비스를 훈련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1회성 취업 가이드에서 벗어나 퇴사하였다 하더라도 타 기업으로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완벽한 교육생 취업 사후관리가 높은 취업률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ICIA 임훈 원장은 “ICIA교육원이 수도권 및 인천지역을 대표하는 직업훈련전문기관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은 교육생, 임직원, 취업협력사 등 ICIA 가족의 성공을 교육원의 비전과 운영 가치로 삼고 있기 때문” 이라고 밝혔다.

 

임원장은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의 성공과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위해 ICIA교육원의 온 열정과 역량을 쏟아 부을 예정이며 향후 인천 최고의 직업훈련기관을 넘어 전국 최고의 훈련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원문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02500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