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준님.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IoT서비스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장태준이라고 합니다.

태준님은 대학 시절 어떤 분야를 전공하셨나요?

저는 자동차학을 전공하였고, 학교에서 코딩과 관련된 내용을 배우긴 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배우셨었나요?

학교에서는 파이썬과 C언어를 주로 배웠고, 아무래도 학교에서 한번 배웠던 내용이다 보니까 프로그래밍의 큰 흐름에 대해서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국비교육을 수강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학교에서 배운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개발자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그런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게 되었고, 두 번째로 비싼 수업료를 지원을 받아서 수강을 할 수 있었던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6개월간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점들이 좋았나요?

강의를 들으면서 모르거나 저에게 부족한 내용들은 보조 강사님께 여쭤보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이후에 남아서 따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개발자에 필요한 역량을 따로 쌓을 수 있어서 그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태준님만의 학습 TIP이 있다면?

매일매일 수강일지를 작성하면서 따로 복습을 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특히 도움이 되었나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르는 내용은 이전에 작성했던 개발일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할 때 블로그 링크를 별도로 첨부해서 .저의 성실함까지 어필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파이널 프로젝트는 어떤 주제로 진행하셨나요?

장애인 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를 구현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들로는 식당 예약, 택시 호출, 장애인 관련 프로그램 신청 기능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팀 프로젝트를 MVC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까 작업의 큰 흐름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과 함께 협업하고 분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할 수 있었던 이유, 혹은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성취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면 다들 어렵다고 생각하실텐데, 저는 프로젝트와 문제를 해결하면서 느끼는 성취감으로 6개월 과정을 수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취업하신 회사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인천일보아카데미의 취업 연계를 통해 퍼닌 이라는 기업에 취업 하게 되었습니다. 퍼닌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인천일보아카데미의 취업컨설팅은 어땠나요?

수강기간 동안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특강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특강에서 배운 기술 면접과 같은 내용에서 많이 질문을 주셔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후배 수강생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면접을 봐온 결과 신입에게 엄청난 기술과 능력을 요구한다기 보다는 그 업무에 대한 열정과 그런 것을 주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복습과 그 날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배운 내용을 100 % 이해할 수는 없지만 복습과 정리를 하다보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